본문 바로가기

♥ 사랑연애결혼 ♥

#사랑 하고 사랑받는 방법#

★ 사랑하고 사랑받는 방법 


◆사람을 사랑하는 12가지 방법

1. 남의 허물을 보지 않는다. 혹 보더라도 마음에 담아두지 않는다. 

자신의 허물을 보는 것이 지혜요, 남의 허물을 덮는 것이 덕이다. 

2. 자기에게 손해를 입힌 사람에게 앙심을 품지 않는다. 앙갚음하지 않고 복수도 꾀하지 않는다. 욕설을 듣더라도 일단 참는다. 

3. 어떤 경우에도 뼈있는 말로 남에게 괴로움을 안겨주지 않으며 자신의 책임이나 부담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4. 남의 부덕한 행위를 기뻐하는 것이 부덕한 행위 그 자체보다 더 나쁘다. 

적의 고통과 불행을 즐거워해서는 안 된다. 

5. 남을 도우면서 자랑해서는 안 된다. 마땅히 해야 할 일로 여길 뿐만 아니라 그럴 기회를 준 그들에게 고마워해야 한다. 

6. 면전에서 비난받더라도 성내지 말고 자신을 다스려야 한다. 모든 번뇌 중에서 증오가 가장 파괴적이다. 증오는 이제까지 쌓은 공덕을 한꺼번에 소멸시켜버린다. 

7. 자비와 연민을 개발한다. 특히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의 고뇌를 위로하는데 눈뜬다. 자주 만나는 사이일수록 화나고 신경질 낼 일이 많기 때문이다. 

8. 만일 사람들이 그대를 나쁘게 말하거든 오로지 자신을 들여다보라. 그들이 틀렸다면 무시해 버려라. 만약 그들이 맞다면 그들에게 배워라. 어느 쪽이든 화를 낼 필요는 없다. 

9. 타인이 잘못 행동해서 무엇이 정확한가를 지적해 주었는데 그들이 따르지 않는다면 그쯤에서 그대로 놔두어라. 

10. 남의 단점을 드러내는 자는 박덕하며 자기의 장점을 자랑하는 자는 그릇이 작아 대성하지 못한다. 

11. 성질이 불꽃 같아 참을성이 부족한 사람은 장수하지 못하고 입이 경솔하여 쓸데없는 말을 함부로 지껄이는 사람은 재앙을 당하기 쉽다. 

12. 남을 물속에 끌어넣으려면 자신도 물에 들어가야 하는 것처럼, 남을 중상 모략하여 해를 입히는 자는 자신도 망한다. 
#사랑 하고 사랑받는 방법#



◆사랑받는 12가지 방법

1. 공통점을 찾아라!
우호적인 사람은 쉽게 설득할 수 있다. 우호적인 관계를 만들려면 우선 공통점을 찾아내 칭찬하는 것이 좋다. 

2. 말을 너무 잘해도 마이너스
조금은 낮은 자세로 상대와 다를 바 없는 보통 사람이라는 느낌을 준다면, 그들은 당신을 돕고자 할 것이다. 

3. 고민을 공개하라.
다른 사람과 대화를 통해 해결한다면, 자신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기꺼이 자신의 고민을 당신에게 공개하려고 할 것이다. 

4. 유머를 키우자.
유머 있는 사람은 어디서든 환영받는 존재가 된다. 대인관계에서 생기는 갈등과 긴장감은 웃음으로 완화될 수 있다. 

5. ‘No’도 할 줄 알아야 한다.
너무 마음이 약해서 다른 사람의 부탁을 거절할 줄 모르면 끌려다니게 된다. 자신이 하기 힘든 것은 단호하게 거절할 줄 아는 결단과 배짱이 필요하다 

6. 고집 센 사람은 이렇게!
완고한 사람은 뜻밖에 연약한 면을 가지고 있다. 겉으로 센 척 고집을 피우지만 사실 이런 사람들은 뜻밖에 외로움을 달래주면 쉽게 마음을 연다. 

7. 먼저 주어라.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나 역시 내가 가진 것을 상대에게 베푸는 것이 당연한 이치. 내가 먼저 호의를 보인 후에 상대의 호의를 구해야 한다. 

8. 푸념하지 마라.
다른 어떤 것보다 더 당신을 피하게 만드는 것이 푸념이다. 

9. 당신의 뜻을 단도직입적으로 제시하지 마라.
조리 있게 증거를 제시함으로써 상대가 스스로 따를 마음을 이끌어내어라. 당신의 목적을 분명하게 말하라. 

10. 경청하라
사랑받고 싶으면 상대의 말을 경청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상대방과 나를 하나의 끈으로 묶어줄 것이다. 

11. 상대방 처지에서 생각한다.
상대방 처지에서 자신이 말하려는 내용을 생각해본다. 상대 입장에서 납득할 수 없다면 좋은 관계를 기대할 수 없다. 

12. 서두르지 마라.
한꺼번에 모든 것을 이루겠다는 성급한 마음으로 상대를 대하면 좋은 관계가 깨어지기 쉽다. 급할수록 돌아가라.
#사랑 하고 사랑받는 방법#




좋은글 감동글 명언 소식받기 하시고 매일 행복 하세요^^
♣ 행 복 지 기 ♣ http://gordi.net
♣ 사랑연애지기 ♣ http://story.kakao.com/ch/lovejiki/app
♣ 고르디쥬얼리 화장품 ♣ http://story.kakao.com/ch/gordi/app
오늘도 웃는날 좋은날 행복한날 되세유 ㅎ      
 
 
♧함께 읽으면 좋은글 명언 7가지♧     

♧명심보감의 좋은글 모음♧ http://gordi.tistory.com/4360
♧말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스킬♧  http://gordi.tistory.com/4187
♧남자 와 여자 원초적 본능♧  http://gordi.tistory.com/4170
♧하버드 MBA 학생들의 목표성취 기술   http://gordi.tistory.com/4161
♧애인과 하고 싶은 100가지♧  http://gordi.tistory.com/4113
♧살아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  http://gordi.tistory.com/4107
[인생 명언] 영어 인생 명언 100가♧  http://gordi.tistory.com/4328  


#사랑 하고 사랑받는 방법#




#사랑 하고 사랑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