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노하우♥

식욕, 무조건 참는것 보다 더 좋은 방법


식욕, 무조건 참는 것도 하루 이틀이지...
먹고 싶을 걸 참아야 하는 고통은 이만 저만이 아니죠.

먹는 것을 참는 것이 심한 스트레스로 작용할 경우 오히려 폭식이나 과식으로 유발되기도 하는데 이는 단식보다도 더욱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네요.



이럴땐 요요현상이나 부작용이없는 민간요법을 통한 다이어트 보조식품활용도 도움이 된구요

그러고 보니 한끼 참는데 성공했다고 무조건 좋아할 수도 없는 노릇. 폭식이나 과식 방지 차원에서 무언가 너무 먹고 싶을 때 무조건 참기 보다 다음과 같은 방법은 어떨까요?



1.우선 정말 배가 고픈지 20분간 기다려라!

그 순간만 잘 넘기면 먹고 싶지 않을 때가 있답니다. 식욕을 일시적으로 느끼는 것일 수도 있거든요. TV를 보는데 짜장면이나 라면이 나올 때 그 순간 만큼은 너무나 먹고 싶지만 10분~20분 정도 지나면 참을만 하죠?

그러니 무언가 너무 먹고 싶을 땐 먹을 것을 찾기 전에 20분 정도만 기다려 보자구요. 기다렸는데도 먹고 싶다면 그때 칼로리가 낮은 걸로 조금만 드세요~


2. 갈증을 식욕으로 착각하지 마라!

종종 갈증이 날 때 먹고 싶다고 잘못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실은 갈증이 나는데도 배가 고프다고 느껴서 먹는 걸 찾게 되는 거죠. 배가 고프다고 느껴질 땐 우선 먹기 전에 녹차나 생수를 마셔보세요. 그러면 먹고 싶은 생각이 없어지는 행운이(?) 있을 수도 있답니다.


3.채소를 우선 먹고 그 다음에 먹고 싶은 걸 먹어라!


식욕이 당길 때는 슬프게도 저칼로리 음식이 당기는 것이 아니라 금기시 해야할 고칼로리 음식이 당기기 마련. 내가 먹고 싶은 건 따로 있는데 살 찔까 저칼로리 음식으로 대신할 경우 오히려 허무감만 들 수 있죠.

고칼로리를 먹고 싶을 때 무조건 참는다고 능사는 아니죠. 무조건 참지 마세요. 먹고 싶은 건 먹어야죠. 단, 고칼로리 음식을 먹기 전에 저 칼로리 음식부터 드세요. 포만감 때문에 바로 고칼로리 음식을 먹는 것보다 적은 양의 고칼로리 음식을 먹게 된답니다.



4.근거없는 다이어트약보다 보조식품을 활용하라!




다이어트약이니 뭐니해서 다이어트를 위해 고가의 돈을 지불하고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을 호소하는분들이

많다고 합니다.체질과는 상관없이 누구나 부담없이 드실수있는 약이아닌 보조식품이 요즘은 대세구요.



일구야닷컴 이라는 사이트가 다이어트 양파즙같은 민간요법으로 인지도가 높답니다.

체질에 맞게끔 무공해식품을 가공해서 드시는 민간요법도 괜찮지 않을까요?










5.참는다고 다 좋은가, 양을 정해라!


위에서도 말했듯이 참기만 하는 것은 이후 왕창 먹게 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좋은 방법이 아니랍니다.

고칼로리 음식이 너무나도 먹고 싶을때 가장 어려우면서도 쉽게 해결하는 방법. "원하는 것을 먹되 조금만 먹을 것!" 하지만 이미 맛을 본 상태에서 중지하기란 참는 것 보다 어려울 수 있죠. 방법은 먹고 싶은 것을 준비할 때 미리 양을 정해 놓는 거랍니다. 더 먹고 싶어도 못먹게끔.

먹고 난 직후는 허전한 것 같아도 20분만 지나면 곧 포만감이 느껴진답니다. 먹고 싶은 걸 먹어 행복하고 양을 지켜 흐뭇하고~



허벅지는 자신없을 때

허벅지가 뚱뚱하면 아무리 다른 부위가 날씬하더라도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혀보이지 않는다. 반바지를 자신있게 입을 수 있는 날씬한 허벅지를 위한 건강운동.


◇ 허벅지 안쪽 살 빼기

1. 준비 : 다리를 어깨 너비보다 더 벌리고 바닥을 향해 ㄷ자가 되게 만든다. 손은 무릎을 가볍게 감싸진다.
2. 무릎 눌러주기 : 무릎을 잡은 손으로 한쪽씩 뒤로 당기듯이 눌러준다. 허벅지가 당기는 것이 느껴진다.
3.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힘껏 눌러준다. 10~15회씩 하루 두 번 한다.




◇ 엎드려서 허벅지 살 빼기


1. 준비 : 바닥에 엎드려서 팔은 어깨 너비만큼 벌려 몸을 지탱한 다음 다리를 한쪽씩 몸과 수평이 되게 올린다.
2. 반대편 다리 쪽으로 다리 차기 : 수평으로 올린 다리를 반대편 다리 쪽을 향해 힘차게 돌려준다. 이때 골반이 비뚤어지지 않게 단단히 중심을 잡는것이 중요하다.
3. 다시 반대쪽으로 다리 차기 : 원래 위치로 다시 힘껏 다리를 옆으로 차준다. 이때 옆구리가 당길 정도로 힘껏 돌려야 허벅지가 당기면서 지방이 빠진다. 하루에 10회 정도 아침, 저녁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