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좋은글귀

#지혜 로운 사람의 10가지 프레임#

#지혜 로운 사람의 10가지 프레임#


01. 의미중심의 프레임을 가져라
일상적인 행위 하나하나를 마치 그것을 먼 미래에 하게 될 일이라고 생각하면서 의미중심으로 프레임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02. 접근 프레임을 견지하라
접근함으로 인한 후회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안주함으로 인한 후회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커진다는 것을! 기억하라.


03. '지금 여기' 프레임을 가져라.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행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생일이나 가족, 친구들의 생일 그리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듣는 칭찬과 격려 같은 일상적인 일을 적극적으로 축하하고 누리는 사람들이라고 한다.
영어의 'Savoring'이라는 말은 '현재 순간을 포착해서 마음껏 즐기는 행위'를 위미한다. 우리에게 필요한 프레임은 준비기로써 희생하는 현재가 아니라 'Savoring' 대상으로써의 현재다.


04. 비교 프레임을 버려라.
생산적이고 지혜로운 비교는 없을까? 저자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남들과의 횡적인 비교보다는 과거 자신과의 비교 혹은 미래의 자신과의 종적인 비교가 하나의대안이 된다.
과거의 자신보다 현재의 자신이 얼마나 향상되어 가고 있는지, 자신이 꿈꾸고 있는 미래의 모습에 얼마나 근접해 있는지를 확인하는 시간상의 비교가, 남들과 비교하는 것보다 훨씬 더 생산적이라는 결론이다.


05. 긍정의 언어로 말하라
매일 사용하는 단어속에 우리가 얼마나 오래 살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까지 담겨 있는 것이 있다.
그러니 감사, 감동, 기쁨 설렘, 만족, 이런 단어들이 우리 삶 속에, 나아가 우리 아이들의 말 속에서 넘쳐나도록 만들 필요가 있다.
반대로 "다 먹고 살자고 하는거 아니겠어?" 또는 " 좋은게 좋은거 아니겠어?" 라는 표현이나 '대충' '아무거나' 등의 단어들은 하루빨리 사전에서 지워버려야 한다. 이런 말들은 우리의 마음가짐을 '최고'의 프레임에서 순식간에 '충분한'의 프레임으로 바꿔버린다.


06. 닮고 싶은 사람을 찾아라.
누군가 본받고 싶은 대상이 있다면 그 사람의 전기나 자서전을 읽고 그 사람처럼 되기 위해 의도적으로 노력하고 반복적으로 행동하고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 만일 그런 대상이 없다면 자신이가장 되고 싶은 이상적인 자기를 만들어보고 그 사람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자신에게 들려줘라. 반복적으로 들려주는 상상속의 이야기가 현실을 만들어낼수 있기 때문이다.


07. 주변의 물건들을 바꿔라.
본받고 싶은 인물의 사진을 걸어놓거나 가지고 다니는 것도 한방법이다. 자신이 닮고 싶은 롤 모델의 사진을 걸어놓는 행위가 그 사람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만드는프레임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08. 체험프레임으로 소비하라.
누군가를 위해 돈을 지불하는 것을 단순한 인사치레나 의례적인 선물로 프레임하기보다는, 자기 자신을 위한 행복 비타민이라고 프레임하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09. '누구와'의 프레임을 가져라.
어떤 사람은 옆에서 보고 있기만 해도 영감이 느껴진다. 그런 사람과 있으면 완벽의 경지에 도달하고픈 충동과 치열한 삶의 욕구가 나도모르게 생겨난다. 어떤 사람은 함께 있기만 해도 즐겁고 유쾌하다. 그런 사람과 있으면 왠지 안심이 된다. 주변에 이런 사람이한명쯤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10. 위대한 반복 프레임을 연마하라.
'습관은 그 어떤 일도 할수있게 만들어준다' - 도스토예프스키

인지심리학 분야에는 '10년법칙'이라는 규칙이 존재한다. 어떤 분야에서건 전문성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10년 이상 부단한 노력과 집중력이 필요하다는 법칙이다. 우리가 천재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 중 상당수는 타고난 천재성이 아니라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집중과 반복의 산물임을 기억하라.

프레임(Frame) : 심리학에서 '프레임'은 '세상을 바라보는 마음의 창'을 의미한다.
어떤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 세상을 관조하는 사고방식, 세상에 대한 비유, 사람들에 대한 고정관념등이 모두 여기 속한다.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 <프레임 > 책 중에서
#지혜 로운 사람의 10가지 프레임#



좋은글 감동글 명언 소식받기 하시고 매일 행복 하세요^^
♣ 행 복 지 기 ♣ http://gordi.net
♣ 사랑연애지기 ♣ http://story.kakao.com/ch/lovejiki/app
♣ 고르디쥬얼리 화장품 ♣ http://story.kakao.com/ch/gordi/app
오늘도 웃는날 좋은날 행복한날 되세유 ㅎ      
 
 
♧함께 읽으면 좋은글 명언 7가지♧     

♧명심보감의 좋은글 모음♧ http://gordi.tistory.com/4360
♧말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스킬♧  http://gordi.tistory.com/4187
♧남자 와 여자 원초적 본능♧  http://gordi.tistory.com/4170
♧하버드 MBA 학생들의 목표성취 기술   http://gordi.tistory.com/4161
♧애인과 하고 싶은 100가지♧  http://gordi.tistory.com/4113
♧살아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  http://gordi.tistory.com/4107
[인생 명언] 영어 인생 명언 100가♧  http://gordi.tistory.com/4328 


#지혜 로운 사람의 10가지 프레임#




#지혜 로운 사람의 10가지 프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