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노하우♥

색깔로 보는 식욕억제 팁 !


알게모르게 주위의 색깔에 의해 우리의 식욕이 컨트롤 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계세요?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으로 날씬한 생활하자구요!

+ 믿거나말거나 식욕억제 팁을 소개합니다~
 



적색~황색의 난색계열은 식욕을 돋구는 최고의 색깔입니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패스트푸드 점의 간판 색깔을 떠올려 보세요.
거의 다 붉은계통이 많이 쓰이고 있죠?

▣ RED

빨강 색은 자극적이면서 사람을 흥분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강렬한 색상 때문에 식욕을 느끼게 할뿐만 아니라 달콤함을 연상시키며 모든 음식의 맛을 돋구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서는 최고로 위험한 색깔입니다.

▣ YELLOW

노란색은 따뜻한 분위기와 즐거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음식의 색으로는 신맛과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끼게 하여 식욕을 촉진시키며, 시각적으로 음식의 맛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노란색 역시 다이어트에서 피해야 할 색이죠

▣ ORANGE

빨강 색보다는 자극적이지 않지만 음식의 색으로서는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강하게 느끼게 하며, 식욕을 촉진시키고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하고 그로 인해 과식할 수 있어 주황색도 위험 컬러!

▣ PINK

따뜻하면서도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으며 달콤한 맛과 새콤한 맛을 강하게 느끼게 하며,
단맛을 느끼게 하는 강도가 강해서 차를 마실 때 테이블 세팅 색상이 핑크라면
차 맛이 달콤하게 느끼게 될 정도이기에 다이어트에서 피해야 할 색중에 하나입니다.

▷그 반대로 식욕을 억제시키는 색은 차가운 계열들인데요,
어떤 색들이 있는지 그리고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 해 볼만한 예제들을 보죠.


▣ BLUE

파랑 색은 시원하고 상큼하면서 감정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나, 음식의 색으로는 상큼한 반면에 쓴맛을 느끼게 하며 식욕을 감퇴시킬 뿐만 아니라 음식이 맛없게 보이도록 합니다.
Ex) 집 식탁에 파란색 식탁보를 깐다. 파란색은 강력한 식욕억제 색이기에 비단 식탁보 뿐만 아니라 이곳저곳에 활용 가능한 색입니다.

▣ VIORET

신비롭고 독특한 느낌이 있을 것 같은 바이올렛. 음식의 색으로는 포도나 블루베리 같이 달콤함을 연상되는 것이 아니라, 쓴맛과 동시에 음식이 상한 느낌을 주는 색으로 다이어트 색으로 적절하게 사용하면 담겨진 음식이 서서히 줄어들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EX)주방 한쪽 벽면을 보라색으로 인테리어 장식을 해 본다.

▣ GREEN

녹색은 신선한 야채나 과일을 연상시키나 음식의 색으로 봤을 때, 밝은 녹색은 신선함 때문에 상큼한 맛을 느끼게 하고, 짙은 녹색은 쓴맛을 느끼게 합니다.
이러한 녹색을 적절히 이용하면 식욕억제와 동시에 편안하고 즐거운 다이어트 방법이 되겠죠?
EX)짙은 녹색의 그릇들을 구입해본다.

컬러요법 외에 식욕억제하기 위한 방법은 다양한데요,
인체해부에 관한 책 보기(올 컬러 사진이 많이 들어있는 두꺼운 책)나
섬뜩한 추리소설도 효과가 있다고하네요.

그리고!  밥먹기 한 20분 전에 녹차 마시기, & 밥 먹기 전에 초코렛 먹기
(초코렛 먹는 것은 밥먹는거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라고 하네요=_=)

여기 식욕을 줄여주는 급소 자극법도 응용해 보세요.

▶ 풍지 자극하기
목 뒷덜미의 중앙에 있는 세로 근육의 좌우 양측으로, 머리카락이 나기 시작하는 부위.
식욕억제뿐만 아니라 눈이 피로하거나 두통을 해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중원 자극하기
가슴의 중앙과 배꼽의 중간.
과식을 억제하고 위의 움직임을 정상으로 만든다.

마지막 또 하나!

눈썹과 눈썹 사이에 제일 가운데 부분인 미간과 코밑 인중에
박하향이 나는 립글로즈를 발르면 식욕이 억제 된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