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노하우♥

# 뇌졸중 전조증상, 뇌혈관 질환 뇌졸중 과 뇌경색의 차이점 #

뇌졸중 전조증상, 뇌혈관 질환 뇌졸중 과 뇌경색의 차이점 



뇌혈관 질환 뇌졸중 전조증상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한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뇌졸중과 뇌경색의 차이점에 대한 네티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뇌졸중'은 ‘뇌경색’ 및 ‘뇌출혈’을 모두 포함하는, 좀 더 광범위한 질환으로 ‘뇌혈관 질환’의 개념으로 뇌혈관의 문제로 인해 뇌 조직 일부분의 손상이 발생하게 되면 뇌졸중이라고 부른다.

또한, 뇌혈관이 막히면서 뇌졸중이 유발하면 ‘허혈성 뇌졸중’, 즉 ‘뇌경색’이라고 부른다.


한편, 뇌졸중 전조증상에는 한쪽 팔다리가 마비되거나 감각이 이상할 때, 말할 때 발음이 불분명하거나 말을 잘하지 못 하는 경우, 일어서거나 걸으려 하면 자꾸 한 쪽으로 넘어질 때, 주위가 뱅뱅 도는 것처럼 어지러운 경우, 갑자기 눈이 안 보이거나 둘로 보일 때, 갑자기 벼락 치듯 심한 두통이 오는 경우, 의식장애로 깨워도 깨어나지 못할 때 등 증상이 있었다.




최근 방송한 채널A ‘구원의 밥상’에서는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해 다뤘다. 방송에 따르면 뇌졸중 전조증상을 ‘구·급·차·타·자’로 요약했다. 




뇌졸중 전조증상은 다음과 같다. 


구. 구토와 벼락 두통이 생길 때 

급. 급하게 옆에서 손을 뻗어도 모를 때 

차. 차렷 자세로 못 서 있을 때 

타. 타타타 발음이 안 될 때 

자. 자기도 모르게 한쪽 입고리만 올라가는 미소가 될 때. 






뇌졸증은 초기 대응이 중요하므로 전조증상이 나타났을 때 신속하게 병원을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뇌졸중 전조증상, 건강을 잘 챙깁시다" "뇌졸중 전조증상, 무서운 병이야" "뇌졸중 전조증상, 미리미리 체크하자" "뇌졸중 전조증상, 잘 알아두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