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노하우♥

22인치 개미허리 김미연의 스트레칭 2탄

22인치 개미허리 김미연의 스트레칭 2탄
건강·스포츠 프로그램 섭외 1순위. 22인치 개미 허리, 탄탄한 가슴과 엉덩이를 유지하는 비결은 바로 그녀식 스트레칭. 전직 리듬체조 국가대표 선수였던 ‘만능 스포츠 우먼’ 김미연이 가장 즐겨하는 동작을 소개한다.


허벅지와 괄약근에 힘을 주는 동작으로 날씬한 허벅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1 양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양팔은 바닥과 수평이 되게 앞으로 뻗는다.
2 허리를 곧게 편 자세에서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굽힌다. 이때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게 주의. 최대한 내려온 자세에서 10~15초간 정지한 후, 천천히 다시 올라가되 무릎을 완전히 펴지는 않는다. 앉았다 일어섰다 10회 반복.



CF를 통해 화제가 된 예쁜 가슴 만드는 동작. 가슴 업뿐만 아니라 팔뚝을 슬림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다.
1 가부좌 자세에서 허리를 세우고 양팔을 붙여 위를 향해 직각으로 구부린 후, 천천히 숨을 들이쉰다.
2 양팔을 직각으로 유지하면서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위쪽을 향해 최대한 밀어 올린다. 정점에 다다랐을 때 30초간 유지. 천천히 내렸다 올렸다를 10회 반복.



브래지어 끈으로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등의 군살 제거에 효과적인 동작. 더불어 허리 강화 효과도 있다.
1 바닥에 엎드려 양팔을 앞으로 곧게 편다. 손끝과 발끝을 서로 반대 방향으로 끌어당기듯 힘을 준다.
2 오른손과 왼발을 동시에 위로 들어 올려 약 30초간 정지 자세를 유지한다. 방향을 바꿔 20회 반복 .



허리와 엉덩이 근육에 골고루 힘이 들어가 탄력 있는 엉덩이 라인을 만들어준다.
1 무릎을 꿇고 엎드려 팔과 가슴과 허벅지가 ‘ㄷ’자를 이루게 한다. 왼발을 뒤로 들어 올려 쭉 펴서 머리에서부터 일자 라인이 되게 한다. 3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2 바닥과 수직인 양팔과 오른쪽 허벅지를 뒤쪽으로 약 30도 기울인 후, 역시 3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다리를 바꿔가며 10회 반복.



통통한 사람에겐 지방 분해를, 마른 사람에겐 근육을 만들어주는 동작. 꾸준히 반복하면 전체적인 보디라인이 예뻐진다.
1 곧게 서서 양팔을 좌우로 벌리고, 숨을 들이쉬면서 오른발을 앞으로 30~40도 들어 올려 멈추고 30초간 유지한 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2 이번에는 같은 발을 옆으로 30~40도 천천히 들어 올린 후 정지한다. 역시 30초간 유지한 뒤에 되돌아온다. 발을 바꿔가면서 10회 반복한다.



추어탕 집을 운영하시는 어머니가 독자적으로 개발하신 미꾸라지 주스. 콩과 두부 등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함께 넣고 갈아 전혀 비리지 않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몸보신까지 되며, 피부에도 좋다. 바쁜 스케줄 중에 아침이나 저녁 식사 대용으로도 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