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노하우♥

체지방 줄이는 15가지 방법

1. 일어나자마자 을 마신다 - 2컵 정도 마신다.

2. 커피는 크림과 설탕을 빼고 운동 전에 마신다 -
카페인은 지방소모를 촉진시? 객?작용이 있지만 중독 되어 있으면 한동안 끊고 카페인 내성을 없앤다.

3. 웨이트트레이닝으로 근육을 만든다 -
근육은 지방을 태우고 칼로리를 소모 한다. 그래서 근육이 있어야만 지방이 사라지는 것이다.

4. 아침은 반드시 먹는다 -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탄탄하게 하려면 반드시 아침을 먹어야 한다. 하루 동안의 에너지 균형을 잡아주고 점심때 폭식하는 것을 막아준다.

5. 을 줄인다 - 술로 인해 생활의 균형이나 운동 스케줄에 이상이 생기면 쉽게 포기하게 되려니와 운동과 술은 상극이다.

6. 조금씩 여러번 나누어 먹는 것이 좋다
-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목적이라면 몸에 꾸준히 영양분을 공급해 주어야 한다. 그래야만 신진 대사가 활발해지고 근육 손실없이 지방을 줄일 수 있다.

7. 하루에 8잔 이상 물을 마신다 - 물은 지방의 소모를 촉진 시켜준다.

8. 피트니스 다이어리를 만든다 - 하루 동안 무엇을 먹었는지 먹은 음식의 종류와 양, 그 음식을 먹은 이유를 매일 기록한다. 자신만의 피트니스 다이어리를 만드는 것이 좋다.

9. 하루하루를 칼로리 부족의 나날로 만든다 - 섭취하는 !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를 높게 유지하는 것이 바로 칼로리 부족인데,몸이 칼로리 부족상태가 되면 지방이 연소 되면서 살이 빠진다.
칼로리 부족으로 만들려면 필요 칼로리에서 20-30%를 줄이는 것이 적당한데 우선 자신에게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가 얼마인지 알아야 한다.

10.음식을 천천히 먹자 - 우리의 두뇌는 음식을 먹기 시작한 지 20분 후에 포만감을 느낀다.

11. 좋아하는 음식을 완전히 끊을 필요는 없다 -
스스로에게 너무 엄격하게 절제를 강요하면 그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어 장기적으로 볼 때 바람직하지 않다.

12. 고지방, 고열량 음식들은 집안에 들여놓지도 마라 -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 고지방. 고열량 음식들을 멀리하라.

13. 매일 아침마다 새로운 결심을 한다 -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확인하라. 독한 마음을 가져라.

14.일주일에 하루는 자유의 날이다 - 일주일에 하루는 운동과 음식조절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휴식을갖는다. 체지방 몸무게 따위를 다 잊고 운동도 하루 쯤 쉰다. 긴장의 완급을 잘 조절해야 운동도 식이요법도 꾸준히 할수있다.

15.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