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노하우♥

[오늘의운세 22일 동지]쥐띠 고생 끝 행복 시작…뱀띠 연인과 상사에 인정받는 날(띠별운세·금전운·애정운)








▲ 2015년 12월22일 화요일(음력 11월12일·임신, 동지) 원숭이띠의 날 오늘의운세


[오늘의운세 22일 동지]쥐띠 고생 끝 행복 시작…

뱀띠 연인과 상사에 인정받는 날(띠별운세·금전운·애정운)





“자기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에 만족하라. 그 이상의 것을 바라면 시작하지 않은 것만 못하니….”(원숭이띠 오늘의 운세)  


2015년 12월22일 화요일은 음력으로 11월12일·임신), 동지이면서 원숭이띠의 날이다. 동지는 24절기 중 22번째로 일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이다. 바꿔 말하면 이날을 기점으로 밤이 짧아지고 낮이 점점 길어진다. 그래서 우리 조상님들은 ‘동지 지나 열흘이면 해가 노루꼬리만큼씩 길어진다’고 했다.


동지는 양력 12월 22일이나 23일 무렵에 든다. 양력으로 동지가 음력 동짓달 초순에 들면 애동지, 중순에 들면 중동지(中冬至), 그믐 무렵에 들면 노동지(老冬至)라고 한다. 민간에서는 동지를 흔히 ‘아세(亞歲)’또는 작은 설이라 부르기도 한다. 태양의 부활이라는 의미도 지니고 있어서 설 다음 가는 작을 설로 대접하는 것이다. 그래서 “동지팥죽을 먹어야 진짜 나이를 한살 더 먹는다”는 속담도 있다.


동짓날하면 떠오르는 시조 한수. 조선시대 황진이가 명창 이사종을 기다리며 표현한 시다.  


- 동짓날 기나긴 밤 한 허리를 베어내어 

- 춘풍 이불 아래 서리서리 넣었다가 

- 우리님 오신 날 밤이어든 굽이굽이 펴리라  


동지를 기점으로 해가 다시 길어지는 이날 당신의 운세는 어떨까.


원추 ‘오늘의 운세’에서 점쳐 본 동짓날 원숭이띠 운세는 ‘과신을 삼가고 침착하게 행동하라’고 조언한다. 또 ‘애정은 가을바람처럼 차갑게 느껴지지만 마음은 즐거우니 따스함이 밀려오는 하루’라고 전한다.  


쥐띠는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말처럼 서서히 풀리는 운’이고, 용띠는 ‘ 하고 싶은 일은 있으나 금전이 따라주지 않으니 어려움을 겪을 수’라며 조심할 것을 당부한다.


하지만 운이라는 것도 결국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 ‘원추 오늘의 운세’도 늘 “열심히 노력하는 자가 승리한다” 충고한다. 이런 점을 참고삼아 ‘원추 오늘의 운세’를 통해 금전운·애정운·사업운·건강운·직장운 등은 어떨지 보기 바란다.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5년 12월22일 화요일(음력 11월12일·임신, 동지)


▶쥐띠 =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말처럼 서서히 풀리는 운이다. 기세가 등등하니 자만을 버리고 더욱더 내실을 기할 것. 8·10·11월생 북쪽사람 도움으로 새로운 일 추진하려고 하지만 힘이 겹구나. 아내의 협조가 따를 때 대길.


▶소띠 = 한 가지 일에만 몰두하면 좋은 결과 따를 듯. 두 마리 토끼 쫓으려다 모든 것 잃을 수 있으니 현재에 만족하고 한사람에게 애정을 쏟는다면 가정 또한 화기애애하다 금전적인 문제로 친구와 다툼이 예상되니 언행조심하고 특히 신경과민은 건강해칠 염려.  


▶범띠 = 타인을 의식하지 말고 성실한 자세를 잃지 않는다면 귀인이 도와 내실을 기할 수 있을 듯. 가족이나 친구의 의견을 존중하며 협조를 요청할 때 금전문제 또한 해결될 기미가 엿보인다. 동서쪽 길 방향.  


▶토끼띠 = 모든 것을 신중히 하라. 말 한마디에 모든 것이 떠나고 진실한 말 한마디로 풍요로움을 느낄 때다. 남의 말에 귀 기울이지 말고 자신을 억제할 것. 지금은 인내할 때다. 마음의 안정 찾고 밤길 운전조심.  


▶용띠 = 하고 싶은 일은 있으나 금전이 따라주지 않으니 어려움을 격을 수. ㄱ·ㅂ·ㅇ성씨 혼자의 힘보다는 여러 사람의 도움을 청한다면 길이 열리겠다. 답답한 일들이 있을지라도 인내로 극복하면 크게 대성하니 건강부터 추슬러라.






▶뱀띠 = 어제의 일들을 잊고 오늘만을 생각하는 하루가 될 때 복잡했던 애정문제도 기쁜 소식 안겨줄 듯. 업무가 많아 육체적인 피로가 예상되나 상사에게 인정받는 기쁨 또한 크구나. 3·7·9월생 남의 것으로 늘리려마라 더 큰 눈덩이로 불어날 수.


▶말띠 = 한 알의 씨앗으로 풍년을 맞이하니 내 힘으로 모자라도 귀인이 돕는 격. 명예보다 실리에 강할 때 금전손실도 없다. ㄱ·ㅇ·ㅅ성씨는 작은 오해로 고심하게 되니 약속은 피하고 일찍 귀가하여 가족과 함께 하라.


▶양띠 = 1·7·10월생은 머뭇거리지 마라 확실하게 자신이 연출해야 승산이 가까우며 하나보다는 둘을 잡고 있어야 당신에게 더욱더 행운이 온다. 해결할 문제는 내일로 미루지 말고 부딪쳐서 해결함이 좋을 듯.  


▶원숭이띠 = 자기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에 만족하라. 그 이상의 것을 바라면 시작하지 않은 것만 못하니 과신을 삼가고 침착하게 행동하라. 애정은 가을바람처럼 차갑게 느껴지지만 마음은 즐거우니 따스함이 밀려오는 하루. 남쪽사람 조심.


▶닭띠 = 물질적인 면보다 정신적인 것에 좋은 결과가 있으나 과신은 삼감이 좋을 듯. 남의 일에 연루되어 구설이 따르겠다. 2·8·12월생 자만심은 금물. 큰 욕심내지 말고 내실을 기할 때다.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고 애정에는 분별력이 있어라.


▶개띠 = 소리는 큰데 실속은 별로 없으니 소문만 무성하고 결실을 보지 못하는구나. 겸손하게 새로운 길을 찾아 손실을 막아야 할 때다. 애정은 삼각관계에 연루되나 주위 사람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 건축업은 길하나 문서관리는 철저히 할 것.



 

▶돼지띠 = 신용을 잃으면 정말 어려울 때 도움 받을 수 없음을 알라. 앞으로의 생각은 희망뿐이니 상부상조하면서 베푸는 마음을 갖는다면 모든 것이 원만하게 풀리어 갈 듯. ㄴ·ㅅ·ㅊ성씨 애정으로 갈등이 클 수.


[오늘의운세 22일 동지]쥐띠 고생 끝 행복 시작…뱀띠 연인과 상사에 인정받는 날(띠별운세·금전운·애정운)




좋은글 감동글 명언 소식받기 하시고 매일 행복 하세요^^
♣ 행 복 지 기 ♣ http://gordi.net
♣ 사랑연애지기 ♣ http://story.kakao.com/ch/lovejiki/app
♣ 고르디쥬얼리 화장품 ♣ http://story.kakao.com/ch/gordi/app

오늘도 웃는날 좋은날 행복한날 되세유 ㅎ      
 

♧함께 읽으면 좋은글 명언 7가지♧     

♧명심보감의 좋은글 모음♧ http://gordi.tistory.com/4360
♧말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스킬♧  http://gordi.tistory.com/4187
♧남자 와 여자 원초적 본능♧  http://gordi.tistory.com/4170
♧하버드 MBA 학생들의 목표성취 기술   http://gordi.tistory.com/4161
♧애인과 하고 싶은 100가지♧  http://gordi.tistory.com/4113
♧[인생 명언] 영어 인생 명언 100가♧  http://gordi.tistory.com/4328 
화장품 사업 부업 ♧  http://gordi.tistory.com/4452



[오늘의운세 22일 동지]쥐띠 고생 끝 행복 시작…뱀띠 연인과 상사에 인정받는 날(띠별운세·금전운·애정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