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노하우♥

간식 칼로리 알고보니 다르네?!


▷포도 파인애플
포도 대신 파인애플 달콤한 과일의 대표주자 파인애플. 하지만 포도와 비교해보면 절반에 불과하다. 이왕이면 식이섬유가 많고 칼로리가 포도의 반인 파인애플을 먹자.

▷피자 닭가슴살
피자 대신 닭가슴살 포만감은 같지만 같은 양에 비해 닭 가슴살이 칼로리가 반 이상 적다는 사실. 고칼로리 피자가 그리울 땐 대신 닭가슴살을 먹을 것.

▷포테토칩 로팻 팝콘
포테토칩 대신 로팻 팝콘 포만감은 같지만 로팻 팝콘이 포테토칩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이라는 점을 명심할 것.

▷쫄면 비빔 메밀
쫄면 대신 비빔 메밀 포만감은 같지만 비빔 쫄면의 칼로리가 의외로 높다. 메밀은 모세혈관을 강화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건강 증진 식품이기도 하니 쫄면 대신 메밀면을 택할 것.

▷크림빵 팥빵
크림빵 대신 팥빵 칼로리가 적은 팥빵이 포만감이 더 크다. 그 뿐만 아니라 팥 껍질에 있는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고 팔의 사포닌 성분이 우리 몸의 지질을 없애준다는 점.

▷쥐포 구이 오징어 구이
쥐포 구이 대신 오징어 구이 칼로리는 비슷하지만 오징어의 포만감이 더 큰 편. 칼로리 대비 포만감으로 따지면 쥐포보단 오징어에 한 표!

▷호떡 붕어빵
호떡 대신 붕어빵 호떡 1개와 붕어빵 2개의 열량이 비슷하다. 게다가 호떡보다 포만감도 더 크니 붕어빵을 고를 것.

▷오뎅국 홍합국
오뎅국 대신 홍합국 무심코 한 수저 떠먹는 오뎅국이 의외로 높은 칼로리라는 사실을 아는지. 간식으로 국물이 필요할 때는 맑은 홍합국을 추천.


warning!
의외로 칼로리 높은 간식 best 5

비타민 음료(90kcal/100ml) 탄산음료가 살찔까 두려워서 집어들게 되는 비타민 음료가 의외로 높은 칼로리의 간식.
자일리톨껌(45kal/1통) 식후 뚝딱 씹어버리는 껌 한 통이 45kal나 된다는 사실!
폴로(42kcal/3알) 정말 작은 사이즈의 한 입에 뚝딱 먹어치우는 폴로 3알이 42kal. 이젠 폴로마저도 가려먹어야 할 듯.
생과일주스(00kal/00ml) 탄산음료와 비교해 포도주스, 오렌지주스의 칼로리가 비슷하다. 생과일주스라고 방심은 금물.
견과류(45kal) 땅콩 10개 = 호두 1개 = 잣 20개 = 아몬드 7개 = 45Kcal 한 번 먹기 시작하면 습관적으로 먹게 되는 것을 주의할 것. 크기가 작다고 방심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


심심할 땐?
low 칼로리 간식 best 5

방울토마토(28개/250g) 40kcal 칼로리가 적고 지방이 제로. 먹기도 좋고 포만감이 느껴지니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방울토마토를 적극 추천.
두유(200g)118kcal 탄수화물과 단백질, 칼슘까지 골고루 섭취 가능한 영양 만점간식.
옥수수구이(100g) 140kcal 다이어트 식품이면서 식사대용으로 그만이며 칼로리 높은 빵을 먹는 것보다 훨씬 영양이 풍부함.
현미과자(30g)118kal 순수 곡물로만 만든 유기농 과자는 저칼로리 간식.단, 미리 양을 정해두고 먹는 센스!
마른 다시마(70g)28kal 마른 다시마를 잘게 썰어 통에 넣어두고 먹으면 섬유질도 섭취하고 변비 걱정도 제로.


※ 아무리 먹어도 괜찮아!
0kcal 음식은 뭘까? _의외로 많다. 생수, 블랙커피, 우롱차, 홍차, 솔잎차, 녹차, 곤약, 양송이, 김, 미역. 팽이 버섯, 다시마 등이 있으니… 열심히 살 빼는 데 활용해 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