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이슈들♠/최신 헤어정보...♥

헤어스타일 :: 길고 예쁜 생머리 갖기 프로젝트


계속 기르면 허리선 아래로 내려오는 긴머리를 갖게 되나요?
no. 모발의 성장 한계는 하루에 0.45mm, 한 달에 1㎝입니다.‘난 머리가 빨리 자라는 편이야’라며 자랑하는 친구가 가끔 있지요. 이 경우가 바로 하루 0.45mm, 한 달 1㎝만큼 머리가 자라는 것입니다. 이 이상은 생리적으로 불가능해요. tv나 기네스북의 바닥까지 끌리는 머리는 유전자 돌연변이이구요. 보통 정상적인 사람의 경우, 6년이 지나면 머리카락이 자연적으로 빠져나가게 되지요.
카페검색 유행헤어스타일1호점

머리가 젖었을 때 잡아당기면 길어지기도 한다는데요?
no. 젖은 상태에서 잡아당기면 일시적으로 길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자란 것이 아니라 모발의 특성인 ‘신도’ 때문에 늘어난 것일 뿐이지요. ‘신도’는 수분이나 기타 요인에 의해 모발이 일시적으로 팽창되거나 늘어나는 성질이거든요. 비오는 날 머리의 길이와 맑은 날의 머리 길이를 비교해보면, 미세한 차이지만 비오는 날 길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젖은 상태에서 잡아당기면 모공과 모발이 약해지므로 주의하세요.

잦은 퍼머와 염색을 하게 되면 머리가 안 자라게 되나요?
no. 잦은 퍼머와 염색은 모발을 보호해주는 표면 단백질을 뺏어가기 때문에 모발의 심각한 손상을 가져올 수 있어요. 하지만 모발의 성장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지요. 오히려 염색을 자주 하게 되면 모발이 늘어나게 되어 길어진 것처럼 보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 역시 자란 것이 아니라 모발이 상해 늘어난 것이지요.
야한 생각을 하면 정말 머리가 빨리 자라나요?
no. 효과가 있다는 설이 있습니다. 야한 생각을 하면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돼 머리가 빨리 자란다는 원리지요. 하지만 과학적인 근거는 정확히 밝혀진 바가 없어요. 야한 생각으로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호르몬이 모발의 성장에 직접적인 역할을 하지는 못합니다.


샴푸와 린스, 트리트먼트는 깨끗이 헹구어낸다.
세정제가 모발에 남게 되면 두피에 자극이 된다.
최소 4회 이상 흐르는 물에 헹굴 것.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손상되므로 주의!

지나친 다이어트,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를 피한다
쮝영양분이 부족하거나 불균형하게 되면 자칫 탈모까지 초래할 수 있다.
콩, 미역, 다시마 등을 많이 먹자.

플라스틱 브러시는 no, 쿠션 브러시는 ok!
쮝브러싱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모공을 튼튼하게 해준다.
결과적으로 머리가 빨리 자란다.

잠을 충분히 잔다
쮝수면 시간은 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간. 머리도 이때 자라기 때문에 반드시 푹 자도록!
되도록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자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