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노하우♥

달콤한 음식이 먹고 싶을때 극복하는 방법!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 중에는 이전에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즐겨 드셨던 분들이 많을 겁니다. 쵸콜렛, 아이스크림, 사탕, 케이크 등을 체중감량 때문에 완전히 제한하는 식이요법을 시도하다 보면 어느 순간 견딜 수 없이 이런 음식들이 먹고 싶어질 때가 있는데,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먹기 시작했다가 계획한 식이요법에 차질이 생기면서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기도 하지요.


(1) 양을 잘 조절할 수 있다면 일주일이나 열흘에 한 번 정도 먹고 싶은 식품을 먹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나치게 식욕을 제한하는 것보다는 이런 방법이 오히려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한번 먹기 시작하면 양을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가끔 먹더라도 쵸콜렛, 아이스크림, 사탕, 케잌 대신 열량이 비슷하더라도 단맛을 내는 다른 대체식품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① 단호박을 그대로 쪄서 먹어도 좋고, 더 단맛을 원한다면 꿀을 약간 넣어서 으깨어 먹거나

② 우유나 과일쥬스에 꿀이나 대체감미료, 얼음등을 첨가하여 갈아서 먹거나 얼려서 먹는 방법,
③ 파인애플, 홍시처럼 단맛이 강한 과일을 먹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2) 단 음식을 먹는다면 식후 바로 먹기 보다는 2-3시간 정도 있다가 먹도록 합니다.


(3) 밤 보다는 활동량이 많고 신진대사가 활발한 오전이나 점심에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