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시 모음★

부부에 대한 시








★부부에 대한 시★






머리가 둘인 백조가 있었다.

그래서 머리가 하나인 백조보다 더 빨리 먹을 수 있었다.



어느날인가

백조의 두 머리는 어느 쪽이 더 빨리 먹을 수 있나를 놓고

서로 싸우기 시작했다.

그래서 그들은 서로를 미워하기 시작했다.



한쪽 머리가 독이 든 열매를 발견하고는 말했다. 

"난 더 이상 너와 함께 살 수 없어."

그러자 다른쪽 머리가 말했다.


"안 돼! 먹지 마! 네가 그걸 먹으면 우린 둘 다 죽어."

하지만 그 머리는 화가 나서 독 있는 열매를 삼켰다.



그렇게 해서 머리 둘 달린 백조는

죽고 말았다.


-바바 하리 다스-



류시화님의 잠언시집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에 나오는 시 랍니다.

참으로 많은 걸 생각하게 하네요.


부부란 남남이 만나 서로 양보하며 의지하며 감사하며

연인처럼 친구처럼 살아야 하는데 아닐때가 더 많다는 걸~~


남편이란 "남의 편"이라서 남편이고 

여편네란 "같은 편"이라 여편네라한다는군요. 


항상 남편들은 자기 아내를 같은 편이라 생각하는데

아내들은 남편을 내 편이 아닌 

남의 편이라 생각하며 산다고 하네요.


세상의 아내들이 더 이기적일까요??


세상의 모든 부부들이여!!

모든 잘못이 남의 탓이 아닌 내탓으로 생각하며 

서로 양보하며 사랑하며 

행복하게 살아가자구요^^*.





★좋은글 감동글 소식받기 하시면 
매일 하루 3번 좋은글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행복 하세요^^ 

♣ 행복지기 ♣ http://gordi.net 

오늘도 웃는날 좋은날 행복한날 되세요 ^^ 

#좋은글 #좋은글귀 #짧고좋은글귀 #짧은명언 
#명언 #명언모음 #인생명언 #자기계발